네이버 마이플레이스와 모두닥 및 니콘내콘

네이버 마이플레이스와 모두닥 및 니콘내콘

 

돈버는 어플 총정리

 

01 영수증 <네이버 마이플레이스>

 

네이버 마이플레이스에 가입한 다음, 다양한 결제 후 받은 영수증을 등록하고 리뷰를 작성하면 포인트를 적립받을 수 있습니다. 종이 영수증이 번거로울 경우엔 전자영수증을 캡처해서 올리는 방법도 있습니다. 전자영수증 발급처로는 다이소, 스타벅스 등이 있습니다. 또, 유사 어플로는 캐시카우, 스펜더, 머니야 등이 있습니다.

 

02 걷기 <만보기 어플>

 

토스 만보기나 캐시워크 등의 어플을 실행 후 걸으면 돈이 적립됩니다. 일반적으로 100보 당 1원이며, 하루 최대 1만보까지 인정됩니다. 이 돈이 모이면 기프티콘을 구매한 후 커피점이나 제과점 등에서 사용 가능합니다. 유사 어플로 캐시슬라이드 스텝업 등이 있습니다.

 

03 설문조사 <엠브레인>

 

웹사이트 또는 휴대폰 어플로 이용할 수 있는 엠브레인은 설문조사 시 천 원 이상, 좌담회 시 2만 원 이상의 금액을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. 참여 후 받은 금액은 현금으로 이체하거나 문화상품권으로 이용, 또는 기부를 할 수도 있습니다. 유사 어플로 두잇서베이, 오베이, 헤이폴 등이 있습니다.

 

04 병원 후기 <모두닥>

 

모두닥이라는 어플을 이용하여 병원 진료 후기를 작성하면 포인트를 지급받게 됩니다. 1000~5000점의 리뷰 포인트를 지급받는데, 상대적으로 홍보가 많이 필요한 피부과나 치과 또는 성형외과 등의 리뷰 시 많은 포인트를 적립받을 수 있습니다. 쌓인 포인트는 스타벅스나 배스킨라빈스 등의 가맹점에서 사용 가능합니다. 단, 최근 2년 이내 우리나라에 위치한 개원가 병의원(대학병원, 종합병원 제외)만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.

 

05 중고 기프티콘 <니콘내콘>

 

니콘내콘이라는 어플을 이용하면 사용자들끼리 기프티콘을 사고팔 수 있습니다. 매매가 이루어지는 기프티콘도 매우 다양해서, 카페나 제과점 이용권, 영화 상품권, 심지어 휴대폰 데이터도 거래됩니다. 주로 판매자는 최소 20%~ 최대 70%의 합리적인 금액으로 할인 판매하는 추세입니다. 또, 구매자가 사서 이용 시에는 현금영수증을 적용받을 수 있는데, 이때 할인가가 아닌 정가로 적용받을 수 있어 더욱 이득을 볼 수 있습니다. 유사 어플로 기프티스타, 팔라고 등이 있습니다.

 

06 마감세일 <라스트 오더>

 

라스트 오더라는 어플을 이용하면 마감세일을 받을 수 있습니다. 내 집 주변의 편의점이나 마트, 식당 등에서 금일 내 미판매 시 처분해야 할 먹거리를 라스트 오더에 등록하면 소비자가 구매하는 구조입니다. 판매자는 재고 없이 장사를 마무리하고 소비자는 물건을 저렴하게 구매하게 되어 모두에게 유익한데, 특히 1인 가구가 활용하기 좋습니다.

 

또 최근 온라인 상에는 리퍼브 몰이 있어, 유통기한이 임박했거나 제품가치가 일부 훼손된 상품을 저렴하게 판매하고 있습니다. 먹거리뿐 아니라 샴푸나 린스 등 생활용품도 있으니, 본인에게 잘 맞을 경우 활용하시면 됩니다. 유사 어플로 임박몰, 떠리몰, 네이버 쇼핑 등이 있습니다.